피부클리닉

[리뉴미피부과] 눈주위 비립종과 발바닥사마귀제거에 대한 문의

리뉴미 2009. 2. 10. 15:19

눈가 병변 및 발바닥의 사마귀 치료에 대해 말씀드리면,

 

눈가의 오톨도톨한 투명한 병변(안면부 특히 눈가쪽)은 한관종과 함께 비립종의 가능성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이러한 비립종 및 한관종이 발생하는 이유는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으나, 눈을 비비는 등의 반복적인 외상에 의해 발생 또는 악화될 수 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비립종 및 한관종의 치료에 대해 말씀드리면, 비립종은 피부 밑에 각질 덩어리가 고여 있는 것으로, 비교적 치료가 쉽고, 상대적으로 재발률이 낮습니다.

반면, 한관종은 땀샘과 땀구멍으로 연결하는 통로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증식되어 생기는 것으로 비립종 보다는 치료가 많이 까다로우며, 여러 번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이는 흉터를 남기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두 가지 경우 모두 CO2 레이저를 이용하여 치료를 하며 시술 과정에서 약간의 통증이 발생하므로 마취 연고를 바른 후 시행하게 되며, 시술 시간은 부분 마취, 시술 및 후처치 과정을 포함하여 약 1 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7일 정도 지나면 치료부위는 아물게 되며, 그동안 항생제 연고를 바르거나 인조피부를 붙임으로써 치료부위가 아무는 것을 돕게 됩니다. 이때 생리식염수를 이용한 가벼운 소독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화장은 되도록 1주일 정도는 안하시는게 좋겠지만, 인조피부를 붙인 상태에서 혹은 진물이 감소한 후에 가볍게 화장하실수 있습니다.

 

 

[CO2레이저를 이용한 점빼기 동영상]

 

 

두번째로 발바닥 사마귀 치료에 대해 말씀드리면,

사마귀를 치료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방법은 여러 가지인데, 이것은 바꿔 말하면 아직까지도 확실한 치료법이 없다는 뜻입니다. 그 이유는 사마귀의 유발 인자인 사마귀 바이러스를 박멸할 수 있는 약이 개발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양한 치료 방법들 중 우선 통증이나 부작용이 적고 치료 후에도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덜 주는 방법부터 적용해 본 후 차도가 없을 경우 그 다음 방법을 적용하게 됩니다.

 

저희 리뉴미의 경우는 사마귀가 있는 부위를 선택적으로 얼려버리는 치료법인 냉동요법을 시행합니다. 그 다음에는 사마귀가 있는 부위의 피부가 떨어져 나가는 약물을 주사하고, 가장 마지막에는 레이저를 이용해서 사마귀 부위를 태워버리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발바닥과 손, 발톱 주위 혹은 밑 부분에 있는 사마귀의 치료가 많이 까다롭긴하나 위의 방법들을 순차적으로 사용할 경우 대부분 치료가 되므로 걱정마시고 내원해주세요.

발바닥 사마귀의 경우에는 보험적용이 되므로 이에 대해서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치료 비용은 크기와 치료 방법에 따라 달라지므로 진료 후에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한관종, 비립종, 쥐젖, 점빼기, 사마귀 치료 등에 대해서 궁금하신 사항은 이 곳을 방문해주세요*^^*